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공황장애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개
게시물
4개

1/1 페이지 열람 중


몸과 마음의 치료 게시판 내 결과

  • 공황장애 (panic disorder)란?●정의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하게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 증상, 즉 공황발작(panic attack)이 주요한 특징인 질환이다. 공황발작은 극도의 공포심이 느껴지면서 심장이 터지도록 빨리 뛰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며 땀이 나는 등 신체증상이 동반된 죽음에 이를 것 같은 극도의 불안 증상을 말한다. 공황장애는 광장 공포증(agoraphobia)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는데 광장 공포증은 백화점 같은 공공장소에 혼자 놓여 있게 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 공황장애 (panic disorder) 의 원인과 증상1.원인체질적인 폐(肺), 심(心), 담(膽)의 정기부족과 후천적인 환경, 스트레스, 불안 등 유발되는 화기(火氣)와 노폐물로 인한 폐(肺), 심(心), 담(膽)의 정기의 손상으로 인해 뇌의 청반핵의 과민반응을 일으켜 교감신경흥분으로 공황장애가 발생된다.2.증상주요한 정신 증상은 극도의 공포와 죽음에 이를 것 같은 절박한 느낌이다. 보통 환자들은 이런 공포의 원인을 알지 못하고 혼돈스러워하고 집중력이 떨어진다. 빈맥(빠른 맥박), 심계항진, 호흡곤란, 발한과 같은 신체 증상(자율…

  • 공황장애 (panic disorder)의 치료●한방치료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추어 폐(肺), 심(心), 담(膽)의 정기를 보충하여 뇌와 자율신경계로 맑은 기운을 소통시킴으로써 증상 호전 및 심리적 안정에 취하게 한다.○공황장애에 대한 한방치료의 기본적 접근방법1)가슴이 두근거리는 정충증상과 호흡이 빨라지는 단기증상, 그리고 죽을 것 같은 공포감 등의 갑작스럽게 다가오는 공포감이 발생함으로써 자율신경계를 구성하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불균형을 이루는 자율신경계의 밸런스를 정상적으로 유지해주는 것2.)인지행동치료(Cognitive B…


제원한의원 게시판 내 결과

  • [공황장애란?]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갑자기 불안이 극도로 심해져 숨이 막히고 심장이 두근거려 죽을 것만 같은 극심한 공포 증상을 보이는 질환입니다. 이런 증상은 보통 1시간을 넘지 않으며 주 2회 정도의 빈도로 나타나게 됩니다.공황장애가 있는 경우 환자는 공공장소, 특히 급히 빠져나갈 수 없는 상황에 혼자 있게 되는 것에 대하여 공포가 생기게 되는데 이런 경우를 광장 공포증이라고 합니다.[공황장애의 원인]공황장애가 어떤 원인으로 인해 생기는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공황장애의 발병 원인이 뇌 신경전달물질…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654
어제
777
최대
2,571
전체
220,144

그누보드5
상호: 제원한의원 / 대표: 한의사 박연수 / 사업자등록번호: 508-90-18529
주소: 대구시 수성구 청호로57길79 (황금1동) / 전화: 053-755-0068 문자: 010-2202-0068
Copyright © www.j8.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