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 몸과 마음의 치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몸과 마음의 치료

집중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제원한의원 댓글 0건 조회 7,599회 작성일 21-08-30 22:07

본문

집중력

1. 충분한 수분섭취가 중요합니다.


충분한 물의 섭취는 뇌의 활성화를 돕구요, 피를 맑게 해주어서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준답니다.


뇌가 맑고 피가 맑고 신체가 활성화되어야지 공부 잘할수있는 요소를 갖출수있겠죠?


보통 시험기간에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아프신 분들이 많은데요.


약보다는(약은 졸리고, 안맞으면 더 아프게되요) 충분한 물섭취를 하셔서


안좋은 피들을 걸러내시는게 좋아요.


 


2.쾌적한 습도와 온도 만들기


요즘 겨울철이라서 매우 건조하죠. 건조해서 몸도 근질근질하고 코도 막히고 목도 아프지않나요?


공부의 굉장한 방해 요소이자 해결할수없을듯한 부분인것같지만, 오히려 너무 간단하게 해결할수있어요.


쾌적한 습도라면 건조함을 해결할수있는 습기가 필요한데요. 가습기가 필요하겠죠?


가습기가 있어도 좋지만, 없는 회원분들도 고민하지마세요. 가습기 보다 더 좋은 해결책이있습니다.


가습기는 청소도 해야하고, 상태가 불결할시에는 나쁜 공기가 나와서 오히려 해로울수도있거든요.


그래서 사용할수있는것이 젖은 수건입니다! 젖은 수건을 널어 놓게 되면 상쾌하게 습도를 유지시킬수있어요.


찬물에 젖게해서 옷걸이에 널어놓고 문고리나, 커텐바 , 블라인드바에 걸쳐놓으시면 끝.


유지시간도 길고 가습기보다 손도 안가는편이라 편리하구요. 답답하지않아요!


다만 여름에는 습도가 높으니까 이방법은 피하시는게 좋으시겠죠^^?


그리고 습도만 유지해서 될것이아니라 온도도 적정하게 해야하는데요.


창문을 빼꼼히~ 조금만 열어주시면 적정온도와 습도를 유지할수있어서 상쾌하고 쾌적한 공부환경이 될수있겠죠?


 


3.음악을 듣자?


보통 음악을 들으면서 공부를 한다고 하면, '집중 굉장히 안되겠다' 이렇게 많이들 생각하실거에요.


맞습니다. 우리의 두뇌는 그렇게 현명한 편이 아니라서 흥미가 있는 한가지에 몰두하도록 구조가 되어있거든요.


그러니 공부를 하는동안 음악을 듣고 있으면, 공부보다 흥미있는 쪽인 음악에 집중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음악을 듣자는 영일프의 노하우는 모순된것같지만, 그렇지 않아요!


오히려 은은한 클래식류의 장르는 우뇌의 활성화를 도와서 창의력을 더 유용하게 쓸수있거든요.


하지만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은은해야한다는점과(볼륨도 작게, 멜로디는 편안하게) 곡명을 잘 모르거나


멜로디를 잘 모르는 생소한 음악이 도움이 많이 된다는 점입니다.


클래식 CD 한장 구매하셔서 조그맣게 BGM으로 깔아놓으신다음에 창의력이 많이 요구되는 수학을 공부한다면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CD사기가 귀찮으시거나, 여유가 없으시다거나, 시간 낭비하고싶지 않으신분들은


FM라디오 93.1 KBS 클래식 FM에 주파수를 맞춰놓으시면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4.뇌를 최대한 자극하자!


집중하기 위해서는 뇌의 활성화가 필요한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뇌를 자극하는 행동을 해야합니다.


뇌를 자극한다고 하면 소위 두뇌 운동 정도를 생각하실텐데요.


두뇌운동을 올바르지 않은 방법으로 잘못하시면 오히려 뇌의 기억력 감퇴나 여러가지 부작용을 겪으실수있어요.


그래서 영일프가 소개하는 방법은 일상속에서 최대한 자극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정말 간단하게, 여학생들이 쉽게할수있는 머리묶기입니다.


머리묶기? 하고 갸우뚱 하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머리묶기는 머리를 자극해서 뇌를 열심히 활동할수있게 합니다.


헐렁헐렁 묶는것보다는, 아 묶었구나 라고 생각이 들정도로 묶어주시면 됩니다.


삔이나 머리띠도 도움이 많이되구요.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스도쿠 게임이나 적당한 컴퓨터 게임, 또는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의 적절한 의사소통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는 방법들이에요. 뇌가 적당히 자극되지만 피곤하지않을 정도로 굴려주시면 됩니다.


 


5.가장중요한 눈, 관리하기


옛부터 조상님들은 우리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눈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눈이 없다면 공부에 큰 지장이 있겠죠?^^;


하루에도 수만개의 물체와 수백만개의 문자들, 그리고 컴퓨터나 디지털기기들을 보면서 우리의 눈은 매우 피곤합니다.


특히 집중력에 영향을 많이 알게모르게 끼치는 부분이에요. 그리고 영일프가 제일 능숙하게 관리하는 파트이기도 하구요.


영일프는 눈이 굉장히 나빠서 안경을쓰거나 소프트렌즈를 끼는데요. 거기다가 알레르기성결막염과 안구건조증도...;(뭐이병)


한마디로 눈상태가 선천적으로 굉장히 안좋습니다.-ㅁ-; 그래서인지 눈 관리는 필수라고 생각하는 편이구요.


눈관리를 제일 중요하게 여기기도합니다. 일단 제가 당부드릴것은.


절대로 공부할때 렌즈끼지 마세요! 입니다.


영일프도 소프트렌즈도 끼고, 일회용 아큐브 디파인도 애용하는편이고, 써클이나 컬러렌즈도 많이 쓰는 편인데요.


공부하는 동안만큼은 절대로 렌즈끼지마세요. 정말 바보같은 짓입니다.


그것도 눈이나쁘시지 않은데 끼시는 써클렌즈나 컬러렌즈류에게 당부합니다.


렌즈는 아시다시피 플라스틱으로 만드는거에요. 그걸 각막위에 엎어놓고 있는거구요.


평소에 산소가 들어와야하는곳을 플라스틱이 막고 있으니 눈은 더 피곤하고 건조하고 충혈되게 되어있어요.


눈이 피곤하게되면 눈이 감기게 되고 잠이 오죠. 그리고 조금만 책을 봐도 피곤하구요..


소프트렌즈(일반)보다 거기에 색을 입힌 써클.컬러 렌즈류는 오죽 더하겠습니까.


아, 내껀 산소투과율 제일 높은거래. 괜찮겠지.


아뇨. 절대아니에요. 산소투과율 높다고 해봤자 60%정도에요. 나머지 40%는요.?


이뻐보이기 위해서 렌즈끼시는분들이 많고, 거의 그렇죠.


설사 소프트렌즈나 하드렌즈 끼시는분들도 안경이 미용상으로 보기 좋지않아서 렌즈를 끼시는 분들이 꽤있는데


거의 그렇다고 감히 말해도 되지않을까요?


제발 바보같이 그런짓하지마세요. 그냥 건강한눈도 하루동안 알게모르게 굉장히 피곤한데,


오죽하겠습니까. 어유, 이파트가 굉장히 기네요. 그런 친구들이 많아서 굉장히 어리석다고 생각하다보니..;


무튼, 눈관리 똑바로 하세요. 인공눈물을 사서 눈이 뻑뻑할때마다 넣으시는것도 좋은 방법이구요.


비타민A 가 많은 당근 많이드세요. 당근을 갈아서 아침마다 한잔씩 드시면(말이쉽지만..참고드시면^^;) 도움이 굉장히


많이 되실거라고 장담하겠습니다.


 


6.마지막으로 마음가짐


아무래도 공부를 하겠다고 마음가짐을 먹고 공부를 하시는 분이라면 학습에 더 집중하려는 의지가 있겠지요.


그만큼 제일 중요한부분이 마음가짐입니다. 설사 마음가짐만 굳건한 분이시라고 해도, 그점에 굉장한 점수를 드릴수있겠죠.


실천이 좋다고 하지만들 목적과 의지없이 책상앞에 앉아있는 것보다 훨씬 값진거니까요.


환경이 열악하다해도, 몸이 안좋다고 해도 주위에는 극복하고 일어나서 정상에 서있으신분들이 많잖아요.


인터넷을 키고 이 글을 보실수있는 정도라면 굉장한 환경에서 사시고 계시는 거겠죠.


마음가짐.중요하다고 강조해도 본인에 따른 거니까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820
어제
777
최대
2,571
전체
220,310

그누보드5
상호: 제원한의원 / 대표: 한의사 박연수 / 사업자등록번호: 508-90-18529
주소: 대구시 수성구 청호로57길79 (황금1동) / 전화: 053-755-0068 문자: 010-2202-0068
Copyright © www.j8.co.kr. All rights reserved.